국회부산도서관

검색 아이콘

보도자료

국회부산도서관, 부‧울‧경 지방의회 대상「지방의정 북토크」운영

  • 정보서비스과
  • 2023-08-23

국회부산도서관, 경 지방의회 대상지방의정 북토크운영

-지방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만한 주제로작가와의 북토크열어-


국회부산도서관(관장 조정권)831()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지방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1차 지방의정 북토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방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참여 의원들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만한 저서를 집필한 작가와의 북토크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글로벌 마인드 셋,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 국회부산도서관 투어 등으로 구성된다. 강사진으로는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소장이자 제6대 오산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한 최인혜 대표가 눈에 띈다. 최 대표는 지방의회 의원이 외교활동 시 갖춰야 할 매너와 에티켓 등을 중심으로 글로벌 리더십에 대해 강의한다. 한편,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이미지경영학과에 재직 중인 송은영 교수는 소통과 협업을 이끌어 내는 이미지 메이킹,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포함한 퍼스널 브랜딩 전략을 소개한다.

참가신청은 825일까지 온라인(https://naver.me/FYaTCOOd)으로 진행되며, 경 지역의 광역의회 및 기초의회 의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 세부사항은 국회부산도서관 누리집(https://busan.nanet.go.kr)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정권 관장은 지방의정 북토크는 국회부산도서관이 지역 사회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 주는 의회도서관만의 대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 면서, “지방의회 의원들이 책 내음 가득한 도서관에서 의정활동에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회원가입 시 국회도서관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