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란 무엇이고 브랜딩이란 어떻게 하는 걸까? 답은 결국 '인식'이다.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타겟층에게 나(브랜드)를 인식시켜야 하고, 그러려면 먼저 나를 알아야 한다(자기인식).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공식이 여기서도 통한다. 저자는 싸이월드, 포켓몬빵, 식빵언니 등 본인의 성공 경험을 사례로 들며 브랜딩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화려한 성공은 결국 기초적인 명제에서 탄생했다. 인식시키고 개선하고 유지할 것. 기초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부분이기도 하다. 브랜딩과 브랜드에 관심 있다면 기본 개념부터 사례 분석까지 상세하게 설명한 이 책을 반드시 읽어보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