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부산도서관 국회부산도서관

검색 아이콘
홈
  • 검색
    검색 아이콘
닫기

책의 조각들

사서 Pick!
  • 내가 어린 시절 엄마와 함께 플레이했던 것처럼, 이번에는 내 딸과 함께 게임을 해보고 싶었다. 그 당시 엄마와 함께 게임기 앞에 앉아 있던 기억이 줄곧 내겐 따뜻한 유년 시절의 장면으로 남아 있었기 때문이다. (p. 16)

  • 겁이 많든 적든, 힘이 세든 약하든, 다양한 사람이 상황에 따라 위기 순간을 해결할 수 있는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은 아이에게 실제로 큰 용기를 준 것 같았다. 겁 많은 아이가 무서워할까 봐 걱정하며 구매했던 게임이 도리어 아이가 갖고 있던 콤플렉스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열어준 셈이다. (p. 57)

  • 아이가 떠나는 모험 길에 첫 번째 동료로 간택 받는 건, 꽤 근사한 일이다. 아이가 나를 언제까지 동료로 택해줄지는 모르는 일이지만, 앞으로도 또 재밌는 모험을 함께 떠나기 위해 아이의 신뢰와 기대를 깨지 않는 동료로 남고 싶다. 게임만이 아니라도, 아이가 가는 곳 그 어디라도. (p. 202)

취미 휴식 힐링
추천의 글 by 사서 릴로이

아이들은 또래 놀이 문화에 예민하게 반응한다. 양육자이자 게이머이고 콘텐츠평론가인 저자는 누구보다 그 부분을 깊이 실감했을 것이다. 저자는 유튜브에 대리 양육을 맡기는 간편한 방법 대신 엄선한 게임을 아이와 함께 직접 플레이하며 교감한다. 함께하는 시간을 공유할수록 자신과 다른 플레이스타일, 혹은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아이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된다. 더불어 보호자의 존중과 납득 가능한 규칙은 아이를 한층 ‘레벨 업’ 시킨다. 부정적인 시각을 빼고 바라본다면 게임 또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이자 휴식이다. 각 장마다 있는 게임 팁을 읽는다면 초심자도 부담 없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책정보
상세보기
책제목
닌텐도 다이어리 = Nintendo diary : 엄마와 딸, 게임으로 레벨 업!
저자
조경숙
발행사항
서울 : 이김, 2024
목차

프롤로그 안전한 콘텐츠를 찾아 게임기를 쥐여주다
1.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2. 동물의 숲
3. 루이지 맨션 3
4. 별의 커비
5. 마인크래프트
6.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7.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8. 바람의 나라
9. 괴혼 ~굴려라 돌아온 왕자님~
10. 링피트 어드벤처
11. 토카월드 & 로블록스
12.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13. 엉덩이 탐정 뿡뿡! 내가 바로 미래의 명탐정!
에필로그 게임, 우리 가족의 버튼

이런 책은 어떠신가요?

회원가입 시 국회도서관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