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와 효율이 지배하는 시대에 문학 교육이 인간 고유의 상상력과 해석 능력을 길러 주는 핵심임을 강조한다. 문학은 단일한 정답 학습이 아니라 다양한 해석과 참여를 통해 학생을 ‘의미 생산자’로 성장시키며, 공교육 속 문학 수업이 삶과 사회를 새롭게 성찰하는 장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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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점진적 순간 2장 통찰력 만드는 법 배우기 3장 정체성 해석하기1: 문제를 일으키는 몸들 4장 주체가 되는 법 배우기 5장 정체성 해석하기 2: 모든 순간은 두 개의 순간이다 6장 사랑에 빠지는 법 배우기 7장 정체성 해석하기 3: 가능성의 공간 확대하기 8장 왜 학교에서 문학을 읽는 것이 여전히 중요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