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부산도서관 국회부산도서관

검색 아이콘
홈
  • 검색
    검색 아이콘
닫기

보도자료

국회도서관-부산환경공단,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획관리과
  • 2025-09-04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문화 거점

- 국회도서관-부산환경공단,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회도서관(관장 황정근)94() 오전 1130분 국회부산도서관 대회의실에서 부산환경공단(이사장 이근희)과 자원순환 연계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후위기 대응의 일환으로 양 기관이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부산시민의 자원순환 실천문화를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자원순환 홍보 및 전시공간 제공, 자료 활용 협조 자원순환협력센터 전시·체험·견학 프로그램 연계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자원순환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협력 분야 발굴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계기로 국회부산도서관은 자원순환의 날(96)’을 맞아 부산환경공단과 협력하여 (전시)폐자원을 활용한 환경 캠페인 포스터 및 작품 (북큐레이션)환경 관련 도서 (체험 활동)환경 캠페인 포스터 제작 (이벤트)친환경 활동 인증 등 다채로운 시민 참여형 환경 프로그램을 929()까지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환경 보전과 자원 재활용의 가치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매월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해서 사서가 관련 도서를 소개하는 이슈엔북스에서는 제15'지속가능한 미래: 자원순환의 날'을 발간하여 95일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11에는 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글로벌 기관 및 예술가들과 협업을 통해 기후 위기 대응 기획전시 Climate Letter: 기후 편지를 선보여 기후 환경 위기에 대한 다양한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정미영 국회부산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은 도서관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을 넘어, 시민들이 환경과 문화를 함께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열린 문화 거점으로 확장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국회도서관은 기후위기 대응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건강한 미래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회원가입 시 국회도서관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