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의회도서관만의 특화된 지식문화프로그램 운영

  • 정보서비스과
  • 2023-06-05

국회부산도서관, 의회도서관만의 특화된 지식문화프로그램 운영

- 6월부터 63개 프로그램 연중 상시 운영 -

국회부산도서관(관장 조정권)2023년 지식문화프로그램을 63일부터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지방의정 북토크, 열린 의회교실, 서문화프로그램, 인문학 산책 등 총 63개 과정이며, 국회부산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지방의정 북토크는 부산·울산·경남 지방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커뮤니케이션 전략, 이미지 메이킹, 글로벌 마인드셋 등을 주제로, 유명 작가와의 북토크를 통해 지방 의정활동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편, 열린 의회교실은 의회도서관인 국회부산도서관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는 프로그램으로, 의회 민주주의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과정이다. 주로 민주주의, 리더십, 법률, 지방의정 등의 주제를 다루며, 국회도서관 이용자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 밖에도 시민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과 인문학 강좌도 제공할 예정이다. 2023년 지식문화프로그램의 연간 운영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은 국회부산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정권 국회부산도서관장은 '최근의 도서관은 단순히 책을 읽고 공부하는 공간에서 탈피해 이용자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이번 지식문화프로그램을 통해 국회부산도서관이 지식과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장이자, 문화·예술을 맘껏 향유할 수 있는유희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회원가입 시 국회도서관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