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궁금한 바다!”
‘국회부산도서관, 해양과 함께하다’행사 개최
-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 실시
- 김승진 선장과 전소현 기관사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개최
국회부산도서관(관장 조정권)은 오는 15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도서관 내부와 외부에서 ‘국회부산도서관, 해양과 함께하다’행사를 진행한다.
국립해양과학관, 국립해양박물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바다를 주제로 하여 바다모자·나전부채 만들기, 해양유물 컬러링, 해양환경 교실 버스 체험과 행사 사진 응모·제시어 찾기 이벤트, 해양 관련 물품 전시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후 1시 30분에는 2층 영상세미나실에서‘김승진 선장과 전소현 기관사가 들려주는 바다이야기’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체험행사와 함께 1층 종합자료실에서는 북콘서트를 진행하는 김승진 작가의 「인생은 혼자 떠나는 모험이다」를 포함하여 바다와 환경 등을 소재로 한 도서와 해양 생물·생태를 다룬 어린이 도서 등을 전시한다.
조정권 국회부산도서관장은 “해양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바다의 세계를 도서관에서 만나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부산도서관은 5월 31일에 기획전시 ‘문자: 경계를 넘다’를 개막한다. 이번 전시에는 호주 마리쿠테(Maree Coote) 작가의 알파벳을 활용한 그림문자 예술(Fontigram) 소개와 함께 멜버른스타일출판사에서 발간된 폰티그램 서적 속의 작품들을 실제 공간에서 입체적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작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 제작 과정들도 담았다.
자세한 사항은 국회부산도서관 홈페이지(busan.nanet.go.kr)와 블로그(blog.naver.com/nabusanlibra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